7월 27일, hopr 스테이킹이 찾아옵니다!

최근 커뮤니티 콜에서 있었던 가장 중요한 공지 중 하나는 HOPR의 첫 스테이킹 프로그램이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6개월 계획은 표준 이자 파밍을 사용하며 APY를 증대시킬 수 있는 수집 가능한 NFT 덕분에 게임과 비슷한 변화를 꾀합니다. 이 글은 여러분에게 스테이킹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할지에 대해, 언제 출시될 것인지, 그리고 그 전에 무엇을 하고 있어야 할지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커뮤니티 콜을 놓쳤다면, 여기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요

먼저, 새 HOPR 스테이킹 계획이 7월 27일 시작되어 2022년 1월 17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계획의 목표는 커뮤니티의 도움을 받아 커버 트래픽을 테스트하고 개발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동시에 HOPR 토큰 홀더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HOPR 토큰을 락업하는 것은 단지 토큰을 파밍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것을 넘어서 HOPR 커뮤니티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통로이며, 온라인 보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더욱 높은 보상을 받는 길이기도 합니다.

스테이킹 연계 커버 트래픽이라는 아주 미니멀한 버전을 출시하고 추후 메인넷에서 그것을 반복하겠다는 최초의 계획 대신, 우리는 개발을 더욱 안전한 환경으로 이동하고 훨씬 더 강력한 버전을 내년 초에 출시할 것입니다. 최초의 계획대로였다면 커버 트래픽을 통해 지급했을 토큰은 새로운 스테이킹 계획을 통해 지급될 것이므로 그 누구도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는 이것이 더욱 나으며 HOPR의 미션인 온라인 데이터 프라이버시의 수준을 끌어올리겠다는 뜻과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공정한 방법을 새 토큰을 지급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본 보상

NFT 부스트에 대해서는 곧 다룰 것이며, 여기서는 스테이킹 부분이 어떻게 작동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OPR 스테이킹에 참여하기 위해 여러분은 HOPR 스마트 컨트랙트에 토큰을 스테이크하고 락업해야 합니다. 보상은 7월 27일 시작되어 2022년 1월 17일까지 175일 동안 진행됩니다. 컨트랙트는 7월 중순에 출시되어 사람들이 전체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을 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언제든 컨트랙트에 합류할 수 있지만, 합류한 시점부터 여러분의 토큰은 마감일까지 락업됩니다.

컨트랙트가 실행되며 보상이 지급될 것입니다(현재 계획은 블록별로 보상을 청구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진행되면서 보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또는 컨트랙트에 재투자하여 수익을 합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재투자하기로 결정한다면 APY가 증가하겠지만, 그 토큰들은 나머지 지분처럼 1월 17일까지 락업됩니다.

스테이킹된 토큰은 기본 보상으로 매일 0.05%를 받게 됩니다. 여러분이 복리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18.25% APY에 달합니다.

만약 토큰을 재스테이크 한다면, 당연히 최종 APY는 더 높을것입니다(정확한 보상의 양은 얼마나 보상이 청구되고 재스테이크 되는지에 따라 의존적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컨트랙트의 세부사항이 최종 결정되면 제공될 것입니다).

이 18.25%라는 숫자는 다양한 NFT 부스트가 계산될 기본 APY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18.25%는 최소 보상입니다: 여러분이 HOPR 토큰을 락업하고 6개월 동안 잊고 지내기로 결정한다고 해도 아주 만족스러운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NFT 부스트

하지만 우리는 여러분이 그렇게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NFT 부스트야말로 이 스테이킹 플랜의 알토란입니다. 대부분의 NFT는 쓸모없는 거품이지만, HOPR NFT는 실제로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스테이킹 APY를 증대시킵니다!

이전의 인센티브형 테스트넷에서의 데일리 과제로부터 영감을 받아 HOPR의 NFT는 당사의 테스트넷과 DAO와 같은 다른 이벤트, 그리고 다양한 일회성 게임 및 프로모션에 대한 참여를 추적할 수 있는 길이 됩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스테이킹 프로그램이 지속되는 6개월 동안 정기적인 테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할 것입니다. 테스트 매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각 참가자는 테스트에 참가하고 HOPR 프로토콜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NFT를 받게 됩니다.

해당 NFT를 여러분의 스테이킹 어드레스에 연결하는 것으로 APY 부스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이 NFT 보상은 축적된다는 점이며, 그러므로 더 많은 NFT를 받을수록 여러분의 APY는 더욱 높아집니다. 모든 테스트넷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는 엑스트라 부스트가 주어질 수도 있습니다.

HODLr NFT

대부분의 NFT는 커뮤니티 테스팅을 위해 리저브되지만, 6개월 동안의 기간에 더 넓은 범위의 다른 NFT도 있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NFT중 하나는 바로 HODLr NFT입니다. 이 NFT는 특별히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당사의 출시부터 지원을 해 주신 사람들에게 제공될 것이며, HOPR 토큰을 HODL한 기간에 따라서 주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체인 분석을 통해 사람들이 브리지, 노드 이용 또는 HOPR 팜을 통해 HOPR를 지원하는 활동에 대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한 어드레스가 얼마나 오랜 기간 HOPR를 HODL했는지에 따라 다른 레벨의 HODLr NFT가 있ㄷ을 것이므로, 최근 HOPR에 합류했거나 오늘 금방 첫 HOPR 토큰을 구매했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무언가는 받게 됩니다.

여러분이 HODLr로서의 자격을 충족한다면, 7월 27일부터 토큰을 락업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특정 보너스는 만료됩니다.

기타 NFT

NFT는 단순히 참여 여부를 추적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이것에 대한 보상을 정하는 데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대부분은 테스트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지만, 우리는 프로모션, 게임 그리고 다가올 프랑스 파리에서의 EthCC 4에 참여하는 특별한 HOPR 이벤트 등에 대한 NFT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이 기술과 친숙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HOPR를 돕고 APY를 높일 수 있는 여러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우리는 그럼에도 여러분이 노드를 시작하고 테스트넷을 시도해 보기를 바랍니다 - 암호화폐 세계에서 가장 접근이 쉬운 테스트넷 중 하나입니다!).

예시

다음은 NFT 작동방식을 보여주는 가상의 예입니다(실제 NFT 숫자는 아직 수정중입니다 - 몇 주 내에 자세한 디테일을 공개할 것입니다).

HOPR 스마트 컨트랙트에 토큰을 스테이크하고 기본 APY 18.25%를 받습니다. 5월에 처음 HOPR에 대해 들었던 때부터 토큰을 HODL했다고 가정하면 당신은 HODLr 토큰의 실버 티어를 받게 되고 이는 3% 부스트에 해당합니다.

세 개의 테스트넷에 참여합니다. 각 테스트넷은 1% 부스트를 가진 NFT를 제공합니다. 세 테스트넷에 참여했으므로 당신은 지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특별 NFT를 받게 됩니다. 이 NFT는 2%의 부스트와 함께 옵니다.

또, 당신이 HOPR DAO 토론에 참여하고 커뮤니티 콘테스트에서 3위를 차지한다고 가정합니다. 이것으로 당신은 두 개의 NFT를 더 받게 되며 각각 0.5%의 가치를 가집니다.

이 모두를 당신의 스테이킹 어드레스로 연결합니다. 이제 당신의 APY는 18.25 + 3 + 1 + 1 +1 + 2 + 0.5 + 0.5, 즉 27.25%입니다.

왜 이런걸 하나요?

최초의 계획은 지금쯤 커버 트래픽의 첫 버전을 출시하는 것이었습니다. 왜 이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까요? 솔직한 대답은 메인넷에 커버 트래픽을 출시하는 것은 위험성이 매우 높았습니다. 커버 트래픽은 공정하고 강력하며 보안이 높고 무엇보다 안전해야 합니다. 단일 메커니즘에 많은 가치를 담아야 하며 실제 HOPR 토큰으로도 이미 골머리를 앓고 있는 메인넷에 이 메커니즘을 도입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였습니다.

몇 가지의 리스크는 우리가 해결할 수 있지만, 모든 리스크를 해결하는 것은 너무 많은 자원 소모를 필요로 합니다. 또, 암호화폐는 사용자에게 스스로의 재정적인 결정을 책임지게 하는 반면, HOPR는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접근가능한 것이 되는것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커버 트래픽의 첫 버전에 면책 조항을 부여하며 사람들에게 스스로 위험을 감수하며 참여하라고 말하는 것 자체가 불편했습니다.

또한 이 스테이킹 계획은 커뮤니티측에서 코스를 약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우리는 뿌리부터 시작해 모든 커뮤니티 멤버들이 테스트를 도울 수 있는 프로젝트로 발전해 온 것처럼 느껴집니다. 우리는 채널에 노드 실행에 대한 질문으로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고 즐거운 게임을 하던 시절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커버 트래픽 개발과 테스트를 보다 안전한 테스팅 환경으로 이동시키는 것은 다시 커뮤니티를 개발 프로세스로 불러오게 하며 이 중요한 작업에 대한 보상으로 NFT 부스트는 아주 공정하며 즐거운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래들이 모든 토큰을 가져가지 않을까요?

이 NFT 부스트 계획의 가장 좋은 점은 여러분이 제한 없이 NFT를 쌓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바로 이런 비율이 굉장히 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지점에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수백만 개의 HOPR 토큰을 갖고 있지 않나요? 이게 과연 공평할까요?

한편으로는, HOPR에 많은 돈을 투자해 프로젝트를 지원한 사람이 불이익을 받지 않는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분명히 테스트넷에 참여하고 NFT를 받는 똑같은 작업에 일반 유저는 1000 HOPR 토큰을 받고 고래는 1,000,000개의 토큰을 받는 것은 이상적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부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총 토큰의 양에 제한을 걸어두는 메커니즘을 도입할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후한 캡을 제공할 것입니다. 일반 HOPR 홀더와 유저(예: 프리세일에서 16,000 HOPR 모두를 보유한 사람)는 여기에 근접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언제 시작하나요?

다음은 스테이킹 계획의 전체 타임라인입니다:

스테이킹 개시: 2021년 7월 20일

보상 시작일: 2021년 7월 27일

스테이킹 종료일: 2022년 1월 17일

스테이킹 기간: 175일

우리는 여러분이 HOPR 발전의 다음 장에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