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r 기본 파헤치기 에피소드 1: hopr는 무엇인가?

오늘날 인터넷의 현실

이번주 당신이 인터넷을 이용해 한 모든 일의 리스트를 언제 했는지와 함께 떠올려 보십시오. 메시지와 전화를 주고받은 모든 사람을 떠올려 보세요. 모든 소셜 미디어 인터랙션, 암호화폐 거래소 방문, 테이크아웃 주문, 의사와의 진료 예약, 데이팅 앱 매치도 떠올려 보세요. 말 그대로 당신이 방문한 모든 웹사이트를 생각해 보십시오(네 전부요!). 이제, 당신이 휴대폰을 지니고 다닌 모든 곳을 떠올려 보세요. GPS와 타임스탬프를 통해 쉽게 추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이웃, 직장 상사, 은행, 보험사, 혹은 인터넷 상의 모두가 그 리스트를 본다고 생각하면 어떻습니까? 괜찮으시겠어요? 자 이번엔 그 리스트를 1주일이 아닌 지난 일년, 또 지난 10년간의 리스트로 생각해 보겠습니다.

이번엔 당신이 평생 인터넷에서 한 일들로 확장해 보시고 그 정보가 구매(또는 해킹)할 의사가 있는 누군가를 위해 영구 저장된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것이 오늘날 인터넷 이용의 현주소입니다. 우리가 전송하는 데이터는 주로 암호화되지만, 당신이 무엇을 누구에게 언제 전송하는지에 대한 데이터인 메타데이터는 해킹 및 추적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점점 심각해집니다. 우리는 매 분마다 수백만 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이 대부분은 메타데이터를 통해 노출되고, 이 숫자는 점점 커질 뿐입니다.

인터넷이 이런 식이면 안됩니다. 유저들은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아야 합니다. 기업은 그들의 직원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도구를 보장받아야 합니다. HOPR는 모두를 위해 프라이버시를 제공합니다.

HOPR는 무엇인가요?

HOPR는 사람, 기업, 그리고 디바이스가 완벽한 프라이버시를 가지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합니다. HOPR 또는 HOPR 플랫폼 위에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이용해 소통하고 거래하는 사람들은 그 누구도 자신이 어떤 데이터를 누구와 언제 그리고 얼마나 공유하는지, 수신인 또는 발신인이 누구인지 완벽하게 비공개로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HOPR가 완전히 분산형이라는 것입니다. HOPR는 투명하고 신뢰를 요구하지 않아 당신은 제 3자에 의존할 필요가 없으며, 당신의 데이터에 대한 통제력을 내줘야 하는 서비스에 갇힐 일이 없습니다.

HOPR는 유저들이 운영하며 유저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누구나 자신의 컴퓨터 또는 라우터에 플러그된 개별 디바이스를 통해 HOPR 노드를 릴레이하고 HOPR 네트워크 유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HOPR가 완전히 인센티브형이라는 것이며, 이 뜻은 노드를 돌리고 토큰을 스테이킹하는 모두가 그들의 노력에 대해 HOPR 토큰을 보상으로 받는다는 말입니다.

더 알아보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물론 위에 언급된 것 말고도 HOPR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앞으로 몇주 동안 우리는 HOPR의 작동 방식, 메타데이터 프라이버시 중요성의 이유, HOPR 토큰을 보유하는 것과 HOPR 노드를 돌려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한 짧은 블로그 포스트 시리즈를 게시할 예정입니다.

각 포스트는 기술적 경험 및 전문성과 상관없이 모두를 위해 맞춤형으로 작성될 것입니다. 이 시리즈를 전부 읽을 때 쯤이면 여러분은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개선하는 미션에 동참하기 위해 HOPR와 함께 할 준비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출시될 에피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이 채널을 팔로우해 주세요. 우리의 친절한 커뮤니티와 HOPR 앰배서더들은 언제나 텔레그램디스코드에서 도울 준비가 되어 있으니 질문이 있으시다면 이쪽으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