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r 스테이킹 프로그램의 모든것

HOPR의 게임화된 스테이킹 프로그램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이 포스트는 시기, 보상, 그리고 NFT 부스트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등을 포함한 스테이킹 프로그램의 모든 주요 사항을 다룰 것입니다.

스테이킹과 락업

스테이킹 디포짓을 위한 컨트랙트는 7월 20일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이 컨트랙트는 xDAI 체인에 도입되며 스테이킹 토큰은 xHOPR가 될 것입니다. 토큰을 스테이크하고 락업하기 위해 여러분은 단지 스테이크 하고 싶은 어드레스로부터 컨트랙트 어드레스로 xHOPR를 보내면 됩니다. 또 우리는 여러분의 스테이크, 보상, 그리고 NFT 부스트를 관리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토큰을 전송하는 어드레스가 전체 프로그램에서 적용될 스테이킹 어드레스가 됩니다. 당신은 그 어드레스를 이용해 보상을 청구하고, 모든 NFT 부스트 또한 이 같은 어드레스로부터 전송되어야 합니다. 해당 어드레스가 본인이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우리의 다양한 컨트랙트 및 위젯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어드레스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MetaMask 지갑이 이상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AscendEX와 같은 중앙집중형 거래소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에 직접 토큰을 보내지 마십시오.

이 스테이킹 프로그램은 총 175일 동안, 1월 17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은 이 기간 중 언제든 스테이킹을 시작하거나 기존 스테이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토큰은 스마트 컨트랙트로 보내지며, 스테이킹 이벤트가 종료될 때까지 락업됩니다.

보상

보상은 7월 27일부터 지급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보상은 언제든 청구될 수 있으며, 매 블록마다 보상이 축적됩니다. 보상은 여러분의 스테이크를 더하기 위해 컨트랙트로 돌려보내질 수 있습니다(하지만 먼저 언랩해야 합니다!). 보상은 wxHOPR로 지급되며, 우리의 래퍼 위젯을 통해 xHOPR로 언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컨트랙트는 매일 0.05%를 지급하며, 이는 18.25% APR에 해당합니다.

이것은 모든 토큰에 적용되는 컨트랙트의 기본 보상 기반입니다. 각 어드레스는 NFT를 획득하고 이용해 이 APR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타이밍

우리가 어떤 이벤트를 공지하며 시작일 또는 데드라인을 언급할 때 우리는 항상 해당 날짜의 2pm CET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시간은 블록 시간의 변동에 따라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더 정확하게 시간을 따를 수 있도록 모든 온체인 이벤트와 데드라인에 대한 정확한 블록 번호를 게시할 것입니다.

xDAI 체인

스테이킹 컨트랙트와 NFT는 xDAI 체인에 머무를 것입니다. 이 말은 오직 xHOPR 토큰만이 스테이크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7월 27일부터, 보상은 당사의 래핑된 토큰인 wxHOPR의 형태로 지급될 것입니다. 이 토큰은 우리의 래퍼 위젯을 통해 쉽게 언랩되어 노드 또는 컨트랙트에서 재스테이크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HOPR 토큰과 그들 사이에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위해서 이 게시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테이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xDAI 체인에 머무르지만, 우리는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다른 파트너 체인들에서 이와 같은 이벤트를 실행하고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xHOPR 이외의 토큰을 스테이크하려 하지 마시기를 당부드리며, 또 xDAI 체인 외 다른 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토큰을 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NFT

이 프로그램의 초석은 바로 NFT 부스트입니다. 이는 우리가 활동적이며 헌신적인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그들의 스테이크를 부스트함으로써 보상을 하는 한 방법입니다.

NFT 부스트의 기본적인 목적은 커버 트래픽과 같은 HOPR 프로토콜의 고급 기능들을 테스트하는데 커뮤니티의 참여를 이끄는데 있지만, HOPR에 새로운 유저들을 유입하기 위해 HOPR DAO 실험, 게임 및 프로모션, 다른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 등의 이벤트와 연결된 NFT 또한 발행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NFT를 얻을 수 있고 NFT 부스트는 축적되어, 앞서 언급한 기본 보상 베이스인 18.25%를 훨씬 상회하는 보상 부스트를 전체 HOPR 생태계에 걸쳐 꾸준히 참여함으로 받게 됩니다.

NFT는 교환하고 거래할 수 있지만, NFT가 언제 어떻게 얻을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지에 대한 제약이 일부 있습니다.

유형 및 랭크

각 NFT는 주의해야 할 네 가지의 매개변수가 있습니다:

유형 이것은 테스트넷 또는 프로모션 캠페인과 같이 해당 NFT가 연관된 이벤트를 알려줍니다. 각 어드레스는 모든 유형당 하나의 NFT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랭크 모든 유형 내 NFT는 네 가지의 랭크로 나뉩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랭크가 높을수록 함께 동반되는 부스트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높은 랭크의 NFT는 더 많이 참여한 이들에게 발행될 것입니다(예: 테스트넷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은 최소한 브론즈 NFT를 받지만, 버그를 발견하거나 고품질의 노드를 실행 또는 전체 테스트넷 내내 강력한 가동시간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더 나은 보상을 받습니다). 모든 NFT가 서로 다른 모든 랭크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부스트 금액 이것은 해당 NFT가 여러분의 APR을 얼마나 부스트 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이 부스트는 축적되며, 그 한계가 없습니다(하지만 각 유형당 하나의 NFT만이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두기 바랍니다). 우리는 일관성을 위해 APR을 사용하지만, 우리는 실제 보상을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이며 이는 당연하게도 스테이킹 프로그램의 잔여 기간에 의존해 변동될 것입니다.

데드라인 더욱 가치있는 NFT들의 게임화를 방지하기 위해, 일부는 이용 기한을 갖습니다. 부스트가 적용되려면 특정 블록 이전에 이들을 이용해야 합니다.

NFT 상환

여러분의 스테이크에 NFT 부스트를 적용하기 위해 그것을 상환해야 합니다. 이것을 하려면 당신의 스테이킹 어드레스에서 상환하고 싶은 NFT를 컨트랙트로 보내면 됩니다. NFT가 수신되면 바로 다음 블록부터 스테이킹 기간 종료일까지 여러분의 보상에 해당 부스트가 적용됩니다.

상환할 수 있는 NFT의 개수에 제한이 없지만, NFT 상환과 관련한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첫째, NFT는 상환 데드라인 이전에 상환되어야 하며, 이는 매 이벤트에 따라 상이합니다.

둘째, 당신은 이벤트당 하나의 NFT만 상환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이벤트에 대해 서로 다른 랭크의 두 개의 NFT를 갖고 있다면, 더 높은 부스트가 적용되고 다른 부스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여러 NFT 중 높은 랭크의 NFT를 나중에 획득한 경우, 해당 랭크는 상환 시점에 적용되며 낮은 랭크의 NFT는 무시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테이크를 늘릴 경우 기존의 모든 NFT 부스트가 새로운 스테이크가 스테이킹되는 순간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만약 NFT가 상환 데드라인에 다가가고 있다면, 그것을 상환하기 위한 최소한의 HOPR를 스테이크해도 되며 이후 여러분의 스테이크에 추가하면 됩니다.

예:

당신이 7월 23일 컨트랙트에 20,000 HOPR를 입금합니다. 7월 27일부터 이 토큰들은 기본 비율 18.25% APR에 보상을 축적하기 시작합니다. 이 보상은 즉시 청구될 수 있습니다.

8월 15일, 당신은 테스트넷과 프로모션 이벤트로부터 각각 브론즈 NFT를 하나씩 받았습니다. 각 NFT는 1% 부스트가 있으므로 당신의 APR은 이제 20.25%며, NFT가 상환되는 순간 발효됩니다. 8월 20일 당신은 같은 프로모션 이벤트로부터 5% 부스트를 가진 골드 NFT를 획득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브론즈 NFT를 대체해 당신의 APR은 이제 18.25 + 1 + 5 = 24.25%가 됩니다. 당신은 지금까지 얻은 보상과 함께 스테이킹 컨트랙트에 1000 HOPR를 추가로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이 토큰이 도착하는 순간, 24.25% APR 전체가 앞으로 당신의 전체 스테이크에 적용됩니다.

HODL NFT

우리가 가장 먼저 발행할 NFT중 하나는 우리의 장기간 서포터에게 보상으로 지급될 매우 특별한 NFT입니다. HOPR 토큰을 보유한 기간에 따라 HODL NFT가 각 HOPR 어드레스에 발행될 것입니다. 따라서 여기에 참여하고 싶다면 부디 어드레스를 비우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HODL 랭크와 APR 부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여전히 우리의 분석에 따라 변경의 여지가 있지만, 변경된다 하더라도 아주 미미한 수준일 것입니다):

다이아몬드 3월 27일 이전부터 보유, 10% 부스트

골드 4월 27일 이전부터 보유, 7.5% 부스트

실버 6월 27일 이전부터 보유, 5% 부스트

브론즈 분석 스냅샷 시점의 모든 기타 계정, 2.5% 부스트

우리는 올바른 HODL 보상을 계산하기 위해 다음주 몇가지 분석을 할 예정이며, 이는 브리지, 유동성 풀 그리고 HOPR 팜과 같은 것들로 인해 약간 복잡합니다. 우리의 DAO 투표와 같이, 우리는 HOPR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토큰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것이 여러분을 보상에서 제외시키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확실히 하고자 합니다.

NFT는 교환 및 거래가 가능하며, 만약 당신이 하나 이상의 HOPR 어드레스를 갖고 있는 경우, 각 어드레스에 대해 NFT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한 스테이킹 어드레스당 유형별로 하나의 NFT만을 상환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하며, 그러므로 같은 랭크의 여러 NFT를 취득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HODL NFT 상환 데드라인은 8월 3일입니다.

타임라인

다음은 이 글에서 언급된 주요 날짜들에 대한 요약입니다. 모든 시간은 2pm CET를 목표로 하며, 실제 시간은 블록 시간 드리프트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컨트랙트 출시/ 디포짓 활성화: 7월 20일

보상 시작: 7월 27일

HODL NFT 상환 데드라인: 8월 3일

첫 테스팅 이벤트: 8월 17일(내부 테스트 보류중)

프로그램 종료/ 스테이크 언락: 1월 17일

우리만큼 여러분 또한 이 프로그램에 대해 기대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와 함께 HOPR 프로토콜의 다음 레이어를 테스트하고 구축하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