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r 스테이킹 튜토리얼

HOPR 스테이킹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여러분이 스테이킹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xHOPR 토큰을 스테이크 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보상은 7월 27일 이후부터 축적될 것이며 언제든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요: HOPR 스테이킹 컨트랙트는 xDAI 체인 위에 있으며 스테이크는 xHOPR 형태입니다. 위젯에 연결하기 전 당신의 지갑이 xDAI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더리움에서 연결을 시도하는 경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Metamask를 이용하는 경우 당신은 xDAI를 추가하는 튜토리얼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TH에서 HOPR를 xHOPR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할 경우, 또는 wxHOPR를 xHOPR로 언랩해야 하는 경우, 여기서 그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 스테이크 하고싶은 xHOPR를 획득하고 xDAI 체인에 당신의 지갑이 연결된 후, 당신은 HOPR 스테이킹 인터페이스에 연결하면 됩니다.

https://stake.hoprnet.org/ 에 방문하면 스테이킹 인터페이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Connect to a wallet”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갑 종류를 선택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MetaMask를 사용하겠습니다.

팝업이 나타납니다. 지갑 목록에서 스테이킹 어드레스로 사용할 지갑을 선택한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중요: 스테이크를 시작하면, 이 어드레스는 전체 스테이킹 프로그램에서 이용됩니다. 특히, 얻게 되는 모든 NFT 부스트는 같은 어드레스에서 상환되어야 합니다. 어드레스가 안전하며 앞으로 몇달간 당신이 완전한 통제권을 갖고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테이크된 토큰은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까지 락업되지만, 보상은 7월 27일 이후 언제든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팝업이 나타납니다. “Connect”를 클릭해 스테이킹 인터페이스가 당신의 잔액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줍니다.

연결되면 웹사이트가 업데이트되어 당신의 스테이킹 디테일을 표시합니다. 지갑 내 xHOPR와 xDAI 잔액이 가장 위에 나타납니다. 이 예에서는 스테이킹할 수 있는 100 xHOPR가 있습니다.

스크린 중앙의 금액 필드에 스테이크 하고싶은 금액을 입력하고 “Stake xHOPR Tokens”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 다른 팝업이 나타납니다. “Confirm”을 클릭해 토큰을 스테이크합니다. 이 작업에 동반되는 소액의 수수료 지불을 위해 xDAI가 약간 필요합니다. (이 예의 경우 수수료는 1센트보다 저렴했습니다) xDAI가 모자랄 경우 xDAI 포셋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트랜잭션이 승인되도록 잠시 기다립니다. 이 작업은 몇초면 완료되지만, 체인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경우 몇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트랜잭션이 승인되면 당신의 잔액이 업데이트됩니다.

아래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사용가능한 xHOPR 잔액은 이제 0이 되었으며, 스테이크된 잔액은 이제 100이 되었습니다.

보상 획득 및 청구
보상은 7월 27일 2pm CET경부터 축적되기 시작합니다. 보상은 언제든 청구할 수 있습니다. 청구할 수 있는 xHOPR의 양을 확인하려면 “Sync Rewards” 버튼을 클릭합니다. 청구하기 위해서는 “Claim Rewards”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테이킹과 마찬가지로 이 작업에도 소액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보상은 xDAI 체인의 HOPR 노드에서 이용되는 랩된 HOPR 토큰인 wxHOPR의 형태로 지급됩니다. 당신의 지갑에 wxHOPR가 추가되어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당신은 보상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작업에 대한 디테일을 확인하려는 경우, 이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우리의 래퍼를 이용해 wxHOPR를 xHOPR로 언랩할 수 있습니다. 언랩한 후, xHOPR는 즉시 위의 단계에 따라 스테이크될 수 있습니다.

HOPR 부스트 NFT

HOPR 부스트 NFT는 HOPR 테스트넷 및 기타 이벤트에 참여해 APR을 부스트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첫 NFT인 HOPR HODL NFT는 HOPR를 어드레스에 보유한 기간에 따라 산정해 HOPR 홀더들에게 발행되었습니다.

보유한 NFT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stake.hoprnet.org의 UI에 접속해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지갑을 연결합니다. 지갑 안에 NFT가 있다면 해당 NFT는 NFT 패널에 나타날 것입니다.

둘째, blockscout.com에 접속해 어드레스를 입력합니다. ‘Token’ 탭을 클릭하면 당신의 NFT가 나타납니다.

NFT 상환
NFT를 상환하고 싶은 경우, stake.hoprnet.org에 접속해 지갑을 연결합니다.

NFT를 상환하기 위해, 락업하고 싶은 NFT 아래 ‘Lock NFT’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액(매우)의 가스비를 지불하여 승인할 것을 요구하는 팝업이 나타날 것입니다.

중요: 이 작업을 승인할 때, NFT는 토큰 컨트랙트로 전송되어 연관된 어드레스를 부스트할 것입니다. 이 작업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필히 당신이 원하는 어드레스에 원하는 NFT를 상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테이크와 마찬가지로, NFT 또한 1월 17일까지 락업되어 그 시점에 자동으로 돌려받게 됩니다.

NFT 전송

NFT는 거래 및 전송이 가능합니다. NFT를 새로운 어드레스로 전송하려는 경우, 다음 링크를 통해 컨트랙트에 접속합니다:

https://blockscout.com/xdai/mainnet/tokens/0x43d13D7B83607F14335cF2cB75E87dA369D056c7/write-contract

9.safeTransferFrom 또는 12.transferFrom으로 스크롤해 내립니다(둘 사이에 차이는 없습니다).

첫 번째 필드에 현재 NFT가 존재하는 어드레스를 입력하고, 두 번째 필드에 NFT를 전송하려는 어드레스를 입력하고 세 번째 필드에 전송하는 NFT의 고유 식별자를 입력합니다. 이 ID는 여러분의 어드레스를 blockscout에 입력하고 Token 탭으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ID는 네모 괄호 안의 숫자입니다. TokenID 링크를 클릭하면 당신은 NFT와 그 ID 및 이미지를 나타내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NFT 전송에 수반되는 소액(매우)의 가스비가 있습니다.

NFT 트레이딩

NFT는 xDAI 체인에 있으며, 이는 OpenSea와 같은 주요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NFT들이 xDAI에서 트레이드되거나 트레이딩을 위해 다른 체인으로 브리지될 수 있는 옵션을 모색하고 있지만, 이 일은 우리에게 우선사항이 아닙니다. NFT의 주요 목적은 바로 HOPR 스테이킹에 대해 보상을 지급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