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넷 파트 3: nft 청구 위해 노드 검증하기

폴리곤 네트워크에서의 Wildhorn 테스트넷이 종료되었습니다! 2pm CET부로, RPC 에드포인트가 셧오프 되었으며, 이제 더 이상 점수를 얻기 위한 온체인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우리는 엄청난 수의 노드가 동시에 구동되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피어 리스트는 정기적으로 2500개 이상의 연결된 피어를 보였습니다. 우리는 코어 개발 팀이 귀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채집할 수 있었습니다. 전용 테스트넷 페이지 Dune Analytics에서 획득한 데이터 일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넷에서 노드를 실행했다면, 당신은 최소 브론즈 HOPR 부스트 NFT를 청구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지며, 테스트넷 기간 중 당신의 활동에 따라 더 높은 랭크의 NFT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 점수를 계산하려면, 9월 8일 수요일 2pm CET 이전에 실행한 노드 모두를 검증해야 합니다. 점수에 대한 데이터는 월요일 전까지는 공개되지 않지만 지금부터 노드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노드 검증하기
Wildhorn은 참가자가 여러 노드를 실행할 수 있는 최초의 HOPR 테스트넷이었습니다. HOPR는 프라이버시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우리는 같은 사용자가 언제 여러 노드를 컨트롤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청구할 수 있는 NFT를 결정하기 위해 우리가 최종 점수를 계산하기 위해 여러분은 실행한 테스트넷 노드를 검증할 수 있도록 노드(들)의 서명 기능을 사용하고 network.hoprnet.org의 대시보드를 통해 생성한 IDX 프로필에 해당 어드레스를 링크해야 합니다.

대시보드에서, IDX에 연결한 후 ‘Verify HOPR node’ 섹션이 나타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중요: 진행하기에 앞서, NFT를 지급받을 xDAI 어드레스를 정했는지 확인합니다. HOPR 스테이킹 프로그램에서 스테이킹을 하고 있는 경우, 여러분은 이 어드레스를 사용하고 싶을 확률이 높지만 그 어느 어드레스를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HOPR 노드를 검증하고 어드레스에 연결하면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검증하려는 HOPR 노드를 열어 주세요.

중요: 당장 노드에 액세스할 수 없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는 월요일 2pm CET부터 모든 노드에 대한 액세스를 복원합니다.

HOPR 노드가 열리면 다음을 입력합니다:

sign [address]
[address]에 입력한 어드레스가 점수가 집계되고 NFT를 받게 되는 어드레스입니다.

당신의 노드는 다음 예와 같은 아웃풋 메시지를 디스플레이하게 됩니다:

나타난 서명된 메시지를 복사하고 네트워크 대시보드로 돌아옵니다.

이제 당신은 서명된 메시지를 메시지 필드에 붙여넣고 HOPR 노드의 어드레스를 어드레스 필드에 입력해야 합니다. 노드의 HOPR 어드레스는 16Uiu2HA로 시작하는 점을 기억해 두세요.

노드 어드레스를 찾아야 하는 경우, 노드 인터페이스의 명령어 라인에 ‘address’를 입력하세요.

‘Verify your node for rewards’ 버튼을 누릅니다. 연결된 지갑으로 서명을 요청하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SIGN을 누릅니다. 지금까지의 지침을 올바르게 따라왔다면 당신은 Ceramic 네트워크로부터 확인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의 노드와 그 점수는 이제 검증되었으며, 리더보드 내 어드레스에 연결됩니다.

이제 위의 단계를 되풀이해 더 많은 노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노드 검증을 완료할 수 있는 시간은 9월 8일 수요일 2pm CET까지입니다.

Wildhorn 테스트넷 데이터
우리가 수집한 데이터 일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Dune Analytics 패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넷 도중 네트워크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점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최초의 계획은 Subgraph에 대시보드를 연결하는 것이었지만 Dune이 도입하기 더 쉬웠습니다. 분석 패널의 다양한 필드에 어드레스를 입력해 특정 어드레스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PR 프로토콜의 퍼포먼스를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는 목적 외에도, 이 데이터는 검증이 끝나고 함께 집계할 노드 점수를 확인 완료한 후에 테스트넷의 최종 리더보드를 만드는데 사용될 것입니다.

NFT
최소 한번 이상의 온체인 활동을 수행한 하나 이상의 노드 어드레스를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브론즈 NFT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랭크는 최종 리더보드 내 당신의 포지션에 따라 받게 됩니다. 이번 첫 테스트넷에 있어서 우리는 매우 간단한 분배 규칙을 고수합니다: 활발히 참여해 리더보드의 상위 25% 안에 들었다면 다이아몬드 NFT를 받게 되고, 상위 25-50%에 랭크되면 골드를 받으며, 50-75% 내에 랭크되면 실버를 받게 되고 나머지는 브론즈 NFT를 받게 됩니다.

NFT를 청구하기 위해 따로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리더보드가 완료된 후 며칠 내로 참여한 모든 어드레스에 에어드롭됩니다.

다음 테스트넷
이번 테스트넷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에 수집한 데이터를 이용해 프로토콜에 몇 가지 조정을 준 후 또 다른 테스트넷을 곧 출시할 것입니다. 9월 말, 새로운 NFT와 함께 출시 예정인 다음 테스트넷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