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HOPR DAO v0.1 총투표가 시작됩니다

HOPR DAO v0.1 거버넌스 실험의 2 단계가 이제 시작되었으며 48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모든 제안서는 다음 단계인 최종 투표로 넘어가기 위해 최소 20% 이상의 커뮤니티 지지를 받아야 합니다.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HOPR 출시 이후 Genesis DAO가 배치한 Uniswap DAI-HOPR 풀 내의 자금이 어떤 방식으로 분산형 거래소 간에 배분되어야 할까요?
토론 단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토론 단계는 매우 생산적이었으며, 수 많은 논의와 멋진 제안, 그리고 커뮤니티가 직접 구성한 절차를 통해 의사결정 과정의 능률을 높였습니다. 이것으로 우리는 근거가 잘 뒷받침 되어 있으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안서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트롤과 스팸이 전혀 없었습니다.

이것은 현재 진행중인 우리 실험의 실행 가능성에 있어 매우 좋은 소식이지만, 우리는 아직 DAO가 관리하는 유동성에 대해 중대한 의사 결정을 앞두고 있으며 여전히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커뮤니티가 제안한 제안서들은 포럼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제안서들은 다음의 두 가지 기준을 충족시켜야 했습니다:

  1. 모든 일반 및 특정 유효성 조건들을 충족해야 했습니다. 이 주제에 있어서는, 유동성 100%를 우리가 안전하게 브릿지 할 수 있으며 멀티 시그 지원을 해 DAO가 안전하게 자금을 관리할 수 있는 다섯개 혹은 그 이하의 DEX에 분배하는 것이었습니다.

  2. 유효한 제안서는 최소한 전체 참가자의 3% 이상으로부터 지지를 받아야 했습니다. 현재까지 200명에 약간 못 미치는 인원이 토론에 참여했으며, 이 숫자에 따르면 6명으로부터 지지 서명을 의미합니다. 2pm Cet까지 6명 미만의 서명을 받은 모든 제안서는 리스트에서 제외됩니다.

이제부터 할 일
포럼에 방문해 여러분이 지지하는 제안서에 서명을 해 주세요. 제안서 전체 리스트는 여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 제안서에 단 한 번만 서명할 수 있지만, 동시에 여러 제안서에 서명할 수 있습니다.

제안서에 서명을 하기 위해 지지하는 제안서의 하단에 있는 like(하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서명 수집은 5월 23일 일요일 2pm CET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최종 투표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각 제안서는 20% 이상의 활발한 DAO 참가자로부터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오늘 2pm CET까지, 총 172명의 참가자가 있으며 35개의 서명을 했지만, 이 가치는 사람들이 더 합류하고 서명할 수록 더 커질 것입니다. 마감까지 총 세 개 이하의 제안서만이 기준을 충족했다면, 가장 인기가 많은 상위 세 개의 제안서가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등을 한 제안서가 동점으로 여러 개의 제안서가 있다면, 동률을 이룬 모든 제안서가 넘어갑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서로 다른 제안서들에 대해 토론하고 지지하거나 지지하지 않는 제안서에 대해 서명을 하고 안 할수 있지만, 새로운 제안서는 더 이상 만들어질 수 없으며 기존 제안서도 변경될 수 없습니다.

다음은 무엇인가요?
서명 기준을 충족한 모든 제안서는 3 단계인 최종투표 단계로 넘어갑니다. 모든 HOPR 토큰 홀더는 그들이 지지하는 제안서에 대해 투표할 수 있으며 한 토큰 당 하나의 투표권을 가집니다.

투표는 Snapshot에서 진행되므로, 가스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Snapshot은 서명을 통해서 이용되며 트랜잭션이 아닙니다. 최종투표가 시작되기 직전에 Snapshot이 만들어지며, 해당 시기에 갖고 있는 HOPR 잔액만이 투표 참여에 유효합니다.

HOPR 토큰이 다양한 형태로 여러 체인에 걸쳐 있으므로 이 과정은 다소 복잡할 수 있으며, 우리는 투표권이 있는 사람의 수를 최대한으로 늘리고 싶습니다. 최종투표가 임박할 때 다시 블로그에 글을 올리겠지만 우선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지갑에 HOPR, xHOPR, wxHOPR를 갖고 있다면, 이 토큰들은 투표에 참여하기에 유효합니다 (Snapshot과 상호작용해 투표에 서명할 수 있는 Metamask와 같은 지갑에 있는 경우)

● Uni v2 토큰 형태로 팜에 락업된 HOPR 토큰을 이용해서도 참여가 가능하지만, 팜에서 수확하지 않는 한 청구되지 않은 보상은 받을 수 없습니다.

● HOPR 노드에 있는 wxHOPR 토큰은 현재 투표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이 노드 어드레스에서 Snapshot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 테스트넷 바운티(테스트넷 바운티의 18개월 락업 보너스도 마찬가지)에서청구되지 않은 wxHOPR 토큰은 투표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아직 민트되지 않은 토큰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예: 투자자 및 팀의 락업된 토큰)

● HOPR 팀과 HOPR 재무부는 투표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최종 투표는 25일 화요일 2pm CET에 시작해 27일 목요일 2pm CET에 마감됩니다.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제안서는 실행 가능해진 시점에 곧바로 발효됩니다.

실험에 참여하는 대가로 50,000 HOPR 토큰이 보상으로 주어진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포럼에 접속해 여러분의 몫을 받고 HOPR 토큰의 미래를 위해 가장 좋은 결정을 내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