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넷 블로그 파트 1 - 시작하기

폴리곤(구 Matic)의 파트너들과 함께 우리는 새로운 테스트넷 시리즈의 첫 작품인 Wildhorn의 출시를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발표합니다. 목표는 트래픽 레벨의 변동이 심한 체인에서 HOPR 네트워크를 스트레스-테스트하는 것이며, 폴리곤은 이를 위한 완벽한 환경입니다.

테스트넷은 8월 27일부터 9월 3일까지 운영됩니다. network.hoprnet.org/help에 방문해 시작하거나 전체 튜토리얼을 위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Wildhorn 테스트넷 작동 방식
HOPR 노드를 가동하고 리더보드에서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 데이터를 전송, 수신 및 릴레이하세요.

이 테스트넷의 목표 중 하나는 규모에 맞게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사람들에게 최대한 많은 노드를 실행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새 서명 기능을 통해 하나의 분산형 ID에 여러 노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모든 노드에 대해 점수가 적립됩니다.

이 블로그는 어떻게 시작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설치, 실행 및 첫 노드에 자금 입금 후 해당 노드 및 연속적인 노드를 대시보드에 연결하기.

블로그의 두번째 파트에서는 노드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와 점수를 어떻게 획득하는지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세번째 파트는 NFT 청구를 위해 노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NFT 보상
Wildhorn에 참여하면 HOPR 부스트 NFT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를 거래하거나 APR 부스트를 위해 스테이킹 프로그램에서 상환할 수 있습니다.

최소 참여 임계값(자세한 내용은 파트 2에 있지만, 이 튜토리얼보다 약간의 정보를 더 제공할 뿐입니다)을 상회하는 누구나 브론즈 폴리곤 테스터 NFT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며, 이는 스테이킹 프로그램에서 1%의 APR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더 많은 노드를 실행하고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당신은 리더보드에서 랭크가 올라가며 상위 랭크의 NFT를 획득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다이아몬드 랭크는 최대 5% APR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참여도는 온체인 데이터를 통해 평가됩니다.

보상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한 디테일은 이 블로그의 파트 3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지금은 우선 노드를 설치하고 시작하는 것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노드 설치 및 실행
우선, HOPR 노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Linux 또는 macOS의 VPS(virtual private server) 또는 ACADO 박스에서 로컬로 노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로컬 노드 실행은 현재 윈도우에서 지원되지 않지만, WSL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위해 대시보드의 Help 패널에서 선호하는 분배를 클릭하고 지침에 따라주세요. 명령은 당신의 터미널에 입력해야 합니다.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Docker가 가장 안정적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쉽습니다.

중요: 이미 HOPR 노드를 갖고 있다면, 다른 디바이스 또는 장소에 설치하거나 다음 명령을 이용해 잔액을 인출해 두기 바랍니다:

‘withdraw [amount][address]’

이렇게 하지 않을 경우 자금을 잃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을 완료했다면, 터미널을 열어두고 브라우저에서 localhost:3000을 방문해 노드 인터페이스에 액세스합니다 (AVADO에서 [link]).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시작할 수 있도록 MATIC을 노드에 입금해야 합니다. 최소 금액은 0.01이지만, 최소 0.02를 입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당사의 포셋을 통해 노드에 입금할 수 있으며, HOPR 스테이커의 경우 이미 토큰을 에어드롭으로 받았을 것입니다.

테스트넷 ID 만들기
테스트넷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당신은 리더보드에 어드레스를 연결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 어드레스를 이용해 노드 어드레스(들)를 하나의 ID로 연결합니다. 이것은 또한 여러분이 테스트넷 기간 도중 획득하는 HOPR NFT가 지급되는 어드레스입니다.

반드시 폴리곤 네트워크에서의 MetaMask 계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MetaMask에 폴리곤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것은 이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드레스를 연결하기 위해 테스트넷 대시보드의 노드 패널로 이동해 ‘연결’을 클릭합니다.

팝업이 나타날 것입니다(이 튜토리얼에서는, 당신이 MetaMask를 사용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연결할 어드레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지갑이 연결되면 대시보드가 바뀝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방금 나타난 ‘Connect to IDX’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테스트넷에서 이용하는 분산형 데이터 플랫폼인(향후 HOPR 데이터 니즈에도) Ceramic Network에 ID를 연결하라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경우 새 ID를 만들어야 할 것이기 때문에, ID 생성을 클릭하고 나타난 팝업에 서명하세요.

몇 가지 과정을 통과한 이후, 다시 한번 서명을 요구할 것입니다. 여기에도 서명합니다.

어드레스가 연결되고 나면, 대시보드가 다시 한번 바뀝니다. 포셋을 통해 노드에 입금하고 새로운 서명 기능을 이용해 노드를 인증하는 옵션을 보게 됩니다.

노드(들)에 입금하기
Wildhorn 테스트넷은 무가치한 테스트넷 토큰인 mHOPR를 사용합니다. HOPR 스테이커는 스테이크 양에 따라 mHOPR를 에어드롭으로 받게 되지만, 이것은 테스트넷 보상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이는 단순히 노드가 다양한 잔액을 갖게 하는 방법입니다.

스테이커 에어드롭

8월 6일 이전에 당사의 스테이킹 프로그램에 이미 등록되었다면, 당신은 이미 등록된 어드레스에 MATIC과 mHOPR를 일부 에어드롭 받았을 것입니다. 지갑에 폴리곤 네트워크를 추가하고(MetaMask 지침 확인) 다음 컨트랙트 디테일을 이용해 mHOPR 토큰을 추가합니다:

컨트랙트 어드레스: 0x6f80d1a3ab9006548c2fbb180879b87364d63bf7

토큰 심볼: HOPR

데시멀: 18

다음, MATIC과 mHOPR를 노드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노드 인터페이스에서 당신은 토큰을 전송할 어드레스와 함께 경고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아직 스테이킹하지 않거나 8월 6일 이후 스테이킹을 시작한 경우, 대시보드의 포셋을 통해 노드(들)에 입금할 수 있습니다.

포셋 이용

HOPR 스테이커가 아니거나 HOPR 스테이커이지만 더 많은 노드를 셋업하고 싶은 경우, 입금을 위해 포셋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드 패널로 이동해 지갑을 연결하고 IDX에 연결합니다. 포셋 및 입금 패널이 나타납니다.

Add HOPR 노드 섹션에서, HOPR 노드 어드레스를 필드에 입력합니다. 여러분의 노드 어드레스는 16Uiu2HA…로 시작하며 각자의 노드 인터페이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노드 어드레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그 뒤에 점선으로 밑줄 그어진 5자리의 문자열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클릭해 문자열을 확장하고 전체 어드레스를 확인합니다.

이 전체 어드레스를 복사해 Add HOPR 노드 필드에 붙여넣습니다.

‘Validate node for funding’을 클릭하면 대시보드가 어드레스 인증을 시도합니다. 이것이 성공하면, 노드는 아래의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이 리스트에는 원하는 만큼 노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입금하려는 노드 옆의 ‘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당신은 다음과 같은 원칙에 따라 토큰을 할당받습니다:

● 노드에 mHOPR가 없다면, 10 mHOPR를 받게 됩니다.

● 노드와 당신의 등록된 MATIC 어드레스 모두 MATIC이 없다면, 0.01 MATIC을 받게 됩니다.

이전에 노드에 입금한 적이 있다면, 해당 노드에는 다시 입금할 수 없습니다.

입금이 시작되면, 당신은 결과와 함께 모니터할 수 있는 트랜잭션을 보게 됩니다. 폴리곤을 통한 입금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으므로 차분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노드에 입금되고 폴리곤 체인이 확인하는 데 10분 가량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축하합니다, 이제 당신의 첫 Wildhorn 노드가 실행되었습니다!

다음은 무엇인가요?
이제 노드가 가동되었으니 당신은 점수 적립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네트워크와 NFT 패널은 다음 48시간 내로 활성화되지만, 이전의 온체인 활동 모두 카운트에 포함됩니다.

네트워크 테스트를 위해 여러분이 도울 수 있는 일은 다양합니다. 다른 노드에 채널을 열어 릴레이어에게 티켓을 생성해 주기 위해 메시지를 보내세요. 온체인 데이터를 발생시키는 모든 행위는 어떤 방식으로든 점수를 적립시켜줍니다. 다만 당장 이것을 리더보드에서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걱정 마세요 - 리더보드는 이전 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여러분의 프로그레스가 소실되지 않습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을 뿐입니다)

HOPR 노드를 실행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help’를 입력해 사용 가능한 명령을 확인하세요. 자유롭게 사용해보고, 내일 다시 돌아와 이 블로그 시리즈의 다음 게시물에서 노드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워보세요.

과거 테스트넷과 달리 여러분은 단 하나의 노드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만큼 노드를 가동시키고 대시보드를 통해 모두 연결하세요. 당신의 총 점수는 모든 노드의 점수를 합한 것입니다. 하지만, 노드 인터페이스를 통해 서명을 함으로써 당신이 직접 노드를 구동한다는 것을 인증해야 합니다. ‘Verify HOPR Node’ 패널의 지침에 따르거나 이 블로그의 파트 3를 기다려 주세요. 파트 3에서는 서명 및 NFT 청구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텔레그램 및 디스코드에 보고해주세요. 이것은 점검 이후 HOPR 프로토콜의 첫 메이저 테스트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