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R DAO v0.2 결과

두번째 HOPR DAO 거버넌스 실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세 단계에 걸쳐 참가가 이루어졌으며, 두 번의 투표에 있어 300여명의 유권자가 각 투표에 총 9m HOPR 토큰 상당의 표를 행사했습니다. 다음은 당선된 제안서에 대한 간단한 런다운입니다. NFT와 토큰 지급을 포함한 전체 분석은 다음 주 공개될 예정입니다.

HOPR 토큰 투표를 통해 당선된 네 개의 제안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안서 #4: CEX 유동성 인센티브를 위해 파트너와 협력

● 제안서 #5: 온라인 마케팅 계획 펀딩

● 제안서 #2: HOPR 해커톤 펀딩 2022

● 제안서 #3: HOPR 하드웨어 노드 네트워크 키우기

위 링크를 클릭해 HOPR 포럼에서 제안서 원본을 볼 수 있습니다.

HOPR 토큰 예산은 위 네 제안서에 대해 향후 3-6개월 동안 40/30/20/10의 비율로 나뉘어 도입될 것입니다.

DAI 투표에서 당선된 네 개의 제안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안서 #12: 바이백 프로그램

● 제안서 #6: 보조금 계획 및 노드 실행자 인센티브

● 제안서 #14: 선정된 HOPR 토큰 제안서를 지원하기 위한 DAI 펀딩

● 제안서 #3: dapp 개발을 위한 보조금

이 투표는 보다 열린 결말의 형태를 띄며 종료되었기 때문에, 이 제안서를 구현하기 전 몇 단계를 더 거칠 수 있습니다. 첫 단계는 위 제안서의 내용이 법적으로 도입 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 법적 자문을 구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를 거치는 것이 불만족스러울 수 있으나, 변호사에게 미리 일반적인 프레임워크를 제시할 것을 부탁하는 것 보다 제안서 하나 하나 구체적으로 법적 자문을 구하는 편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DAO는 아직 완전히 인정받지 않는 새로운 형태의 법인이기 때문에, 우리는 실제로 매우 혁신적이며 트렌드를 만드는 일을 하는 중입니다.

다음 주 우리는 세 단계의 프로세스에 걸쳐 수집한 데이터와 결과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이후, 결과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결과 또는 프로세스 자체에 대한 피드백이 있다면, 포럼을 통해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 단계에 참여해 준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특히 UI를 포함해 여러 부분에 있어 개선된 점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프로세스가 잘 작동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세 단계 시스템의 혜택을 놓지 않으며 더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다른 플랫폼을 찾고 있습니다.

연말 출시 예정인 다음 DAO 실험에 대해서도 곧 공지하겠습니다.